본문 바로가기
감동&마음

한번의 젊음, 어떻게 살 것인가?(최태성 선생님)

by 지식노트 2021. 11. 17.
반응형

딱 한번입니다. 한번의 젊음을 여러분은 어떻게 사시겠습니까? 여러분들의 꿈은 도대체 무엇입니까? 여러분은 지금 왜 공부하십니까?

많은 친구들이 그런 얘기를 하더군요. 나의 꿈은 변호사가 되는거에요, 나의 꿈은 의사가 되는거에요, 나의 꿈은 검사가 되는거에요, 나의 꿈은 CEO가 되는거에요

좋습니다. 그런데 여러분, 착각하지 마십시오. 그건 여러분의 꿈이 아닙니다.. 그것은 JOB, JOB일 뿐입니다. 여러분의 꿈은 명사여선 안됩니다, 여러분의 꿈은 동사여야 합니다.

내가 CEO가 돼서 뒤에 오는 사람들을 위해서, 내가 무엇을 할 것인지 이야기할 수 있는게 여러분의 꿈이어야 합니다 내가 검사가 되어서 불의를 위해 무엇을 할 것인지를 이야기 하는 것이 꿈이어야 합니다.

여러분들은 명사의 꿈이 아닌 동사의 꿈을 꾸셔야 합니다. 한 번의 젊음, 어떻게 살 것 인가. 동사의 꿈을 여러분의 꿈으로 장착하셔야 하는겁니다.

- 최태성 선생님(큰별쌤) -

최태성 선생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