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념의 마력 (The Magic Believing, 클로드 M. 브리스톨 지음)' 이라는 책을 번역한 최염순씨가 책을 소개하면서 소개하는 글귀입니다.
나는 매일 아침 엘버트 허바드(Elbert Hubbard)의 말을 외친다. 엘버트 허바드(Elbert Hubbard) - 19세기 후반 미국의 작가
밖으로 나갈 때마다 턱을 안으로 당기고 머리를 꼿꼿이 세운 다음 숨을 크게 들이마셔라. 햇살을 바라보며 친구를 미소로 맞고, 악수를 나눌 때마다 정성을 다해라.
오해 받을까 봐 두려워 말고,적에 대해서 생각하느라고 단 1분 1초도 허비하지 말라. 무엇을 하고 싶은가에 대해 마음속에 확실히 심어 두어라.
그리고 나서 옆길로 새지 말고 목표를 향해 곧장 전진하라. 당신이 하고 싶은 위대하고 찬란한 일에 대해 생각하라. 그러면 시간이 흐름에 따라 당신도 모르는 사이에 원하는 것을 이루는 데 필요한 기회를 잡고 있다는 것을 발견할 것이다.
이는 마치 산호층에 흐르는 조류에 몸을 맡기고 필요로 하는 것을 취하는 것과 같다. 마음속에 당신이 되고 싶어 하는 유능하고 정직하고 쓸모 있는 사람을 그려 보라.
그러면 시간이 흐름에 따라 당신은 당신이 생각했던 바로 그런 인물이 되어 있을 것이다. 생각이란 아주 중요한 것이다.
올바른 정신 자세를 갖도록 하라. 용기, 정직 그리고 명랑한 정신 자세를 가져라. 올바르게 생각하는 것은 창조하는 것이다. 모든 것은 욕망으로부터 얻어지며, 모든 진지한 기도는 응답된다.
우리는 우리가 마음먹은 그대로 된다. 턱을 안으로 잡아당기고 고개를 꼿꼿이 세워라. 우리 인간은 미완성의 신들이다.
감동&마음
헬버트 허바드, 신념의 마력
반응형
반응형